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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SCL 서울의과학연구소, ‘고객감동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
  • 매체명 의학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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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 2021-02-02
내용

2021년 1월 25일, 'SCL 서울의과학연구소, 고객감동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 보도자료가 게재되었습니다.

[보도자료]

SCL 서울의과학연구소, ‘고객감동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
임상검사 및 의료서비스 역량 강화 통해 K-의료 발전에 기여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은 지난 22일 ‘제15회 고객감동경영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고객감동경영대상은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한다. 매년 혁신과 차별화로 고객에게 감동을 전하고, 경기회복에 앞장서 온 우수기업들의 공로를 기리는 의미로 수여하는 상이다.

SCL은 고객감동경영의 선도적인 실천과 문화를 창조함으로써 의료분야 발전 및 기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고객감동경영대상(임상검사&연구개발 부문)을 수상했다.

지난 1983년 국내 최초의 검사 전문기관으로 설립된 SCL은 체계적인 정도관리 시스템과 지속적인 연구 기술력 향상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검사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300여 종의 최신 장비를 활용한 진단검사를 비롯해 기능의학, 분자진단, 병리검사 등 3,000여 개 검사 항목을 시행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

1998년 국내 최초로 세계적 정도관리 기관인 CAP(College of American Pathologists)로부터 인증을 획득한 후 현재까지 20년간 검사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왔으며, R&D 및 임상시험에 이르기까지 연구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SCL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COVID-19) 퇴치를 위해 신속한 검체분석은 물론 해외 의료기관에 진단검사 기술력을 전수하는 등 광범위한 활동을 펼쳤다. 최근에는 인도네시아 정부의 공식 요청을 받아 COVID-19 검사를 포함한 분자진단 기술을 전수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검사 전문기관으로서의 신뢰성 및 전문성 확대는 물론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020년 3월 전문 교육기관인 ‘SCL 아카데미’를 신설한 바 있다. 국내외 의료기관 및 관련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교육을 시작으로 체계적인 wet training center를 통해 실무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게재 매체: 의학신문 등 8개 신문

-의학신문 http://www.bo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42933

-의계신문 http://www.medwor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0084

-라포르시안 http://www.rapportian.com/news/articleView.html?idxno=131101

-메디칼통신 http://www.medicalagency.co.kr/news/view.html?section=84&category=86&no=29063

-후생신보 http://www.whosaeng.com/sub_read.html?uid=124247

-보건뉴스 http://www.bokuennews.com/news/article.html?no=199828

-데일리메디팜 http://www.dailymedipharm.com/news/articleView.html?idxno=55025

-메디팜헬스 http://www.medipharmhealth.co.kr/news/article.html?no=70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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